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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OTP 잡담

나만의 선수 구상과 룰 및 엑셀파일 for KBO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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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chicktenham.tistory.com/117

 

나만의 선수 구상과 룰 및 엑셀파일

싱글게임에서 사용할 나만의 선수에 관한 구상을 해보았습니다. 투수쪽은 아직 밸런스를 잡지 못했고, 우선 타자쪽 아이디어를 먼저 공유해드립니다. 4차에 걸친 밸런스 패치를 통해 규칙을 조

chicktenham.tistory.com

이전의 글에서 KBO버전에 맞는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해드리고자합니다.

전체 포인트의 너프, 홈런파워와 암의 연동, 포지션 별 보너스 포인트 등이 주요 변화입니다.

나만의_타자_생성기_KBO.xlsx
0.01MB

시작 포인트  '1500p'

능력치 값은 에디터스케일

1. 포지션

본포지션은 경험치 200, 부포지션은 경험치 100으로 시작

주포지션(100%)와 부포지션(50%)의 합 만큼 보너스P를 받습니다.

포지션 별 보너스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.

포지션 보너스P의 90%이상은 수비 및 주루 강화에 소모해야합니다.

1루수를 제외한 포지션별 수비 실수치의 평균40, 총합120이상이어야합니다.

2. 신장/체중

HEIGHT 160~220 cm

(185를 넘어가는 신장에 대해 1cm 성장 당 2포인트 소모)

WEIGHT 120~270 lbs

3. 투/타 손

양타자는 금지됩니다. (추후 양타자에 대한 포인트 소모를 고려중입니다.)

4. 타입 노멀, 스프레이, 풀히터 , 익스트림 풀

아직은 히팅 타입에 대한 메리트/디메리트 고려사항은 없습니다.

5. BABIP 1강 당 6업, 포인트 24 소모

16강부터 30 소모

(기본 20, 최대 200)

6. 삼진회피 1강 당 6업, 포인트 20 소모

16강부터 30 소모

(기본 20, 최대 200/단, 바빕+어보크의 합은 300이하여야함.)

7. 갭파워 1강 당 6업, 포인트 10 소모

21강부터 15 소모

(기본 20, 최대 200)

8. 홈런파워 1강 당 6업, 포인트 18 소모

16강부터 30 소모

(기본 20, 최대 300/ 단 홈파 능력치는 갭파워 및 eye능력치의 2배 & 주포지션 arm 능력치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음.)

9. 눈 1강 당 6업, 포인트 12 소모

16강부터 20 소모

(기본 20, 최대 200)

10. 스피드/도루/주루 각 1강 당 6업, 포인트 4소모

21강부터 9 소모

(기본 20, 최대 200, 단 스피드 능력치는 주 포지션 레인지 능력치의 50% 이상이어야함.)

11. 내야 수비

레인지 6업 6소모/에러 6업 4소모/암 6업 3소모/DP 6업 3소모

20강부터 15/10/5/4 소모

(기본 20, 최대 200)

12. 외야 수비

레인지 8업 6소모/에러 10업 6소모/암 9업 6소모

15강부터 10/6/8 소모

(기본 20, 최대 200)

13. 포수 수비

어빌 4업 10소모 /암 6업 5소모

21강부터 20/15 소모

(기본 20, 최대 200)



파일의 예시 시트를 복사/사용하여, 각 항목 별 강화 LV값을 입력하면 포인트 소모와 규정 적합여부가 나타납니다.

포지션 보너스P의 계산식은 현재 미구현상태로, 직접 입력하셔야합니다.

KBO 버전 나만의 선수를 통해 OOTP를 좀 더 다채롭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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