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chicktenham.tistory.com/117
이전의 글에서 KBO버전에 맞는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해드리고자합니다.
전체 포인트의 너프, 홈런파워와 암의 연동, 포지션 별 보너스 포인트 등이 주요 변화입니다.
시작 포인트 '1500p'
능력치 값은 에디터스케일
1. 포지션
본포지션은 경험치 200, 부포지션은 경험치 100으로 시작
주포지션(100%)와 부포지션(50%)의 합 만큼 보너스P를 받습니다.
포지션 별 보너스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.
포지션 보너스P의 90%이상은 수비 및 주루 강화에 소모해야합니다.
1루수를 제외한 포지션별 수비 실수치의 평균은 40, 총합은 120이상이어야합니다.
2. 신장/체중
HEIGHT 160~220 cm
(185를 넘어가는 신장에 대해 1cm 성장 당 2포인트 소모)
WEIGHT 120~270 lbs
3. 투/타 손
양타자는 금지됩니다. (추후 양타자에 대한 포인트 소모를 고려중입니다.)
4. 타입 노멀, 스프레이, 풀히터 , 익스트림 풀
아직은 히팅 타입에 대한 메리트/디메리트 고려사항은 없습니다.
5. BABIP 1강 당 6업, 포인트 24 소모
16강부터 30 소모
(기본 20, 최대 200)
6. 삼진회피 1강 당 6업, 포인트 20 소모
16강부터 30 소모
(기본 20, 최대 200/단, 바빕+어보크의 합은 300이하여야함.)
7. 갭파워 1강 당 6업, 포인트 10 소모
21강부터 15 소모
(기본 20, 최대 200)
8. 홈런파워 1강 당 6업, 포인트 18 소모
16강부터 30 소모
(기본 20, 최대 300/ 단 홈파 능력치는 갭파워 및 eye능력치의 2배 & 주포지션 arm 능력치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음.)
9. 눈 1강 당 6업, 포인트 12 소모
16강부터 20 소모
(기본 20, 최대 200)
10. 스피드/도루/주루 각 1강 당 6업, 포인트 4소모
21강부터 9 소모
(기본 20, 최대 200, 단 스피드 능력치는 주 포지션 레인지 능력치의 50% 이상이어야함.)
11. 내야 수비
레인지 6업 6소모/에러 6업 4소모/암 6업 3소모/DP 6업 3소모
20강부터 15/10/5/4 소모
(기본 20, 최대 200)
12. 외야 수비
레인지 8업 6소모/에러 10업 6소모/암 9업 6소모
15강부터 10/6/8 소모
(기본 20, 최대 200)
13. 포수 수비
어빌 4업 10소모 /암 6업 5소모
21강부터 20/15 소모
(기본 20, 최대 200)
파일의 예시 시트를 복사/사용하여, 각 항목 별 강화 LV값을 입력하면 포인트 소모와 규정 적합여부가 나타납니다.
포지션 보너스P의 계산식은 현재 미구현상태로, 직접 입력하셔야합니다.
KBO 버전 나만의 선수를 통해 OOTP를 좀 더 다채롭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.
'OOTP 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OOTP23 KBO 야수 랭킹 TOP 25 (0) | 2022.04.20 |
---|---|
OOTP 23 KBO 유망주 랭킹 TOP 25 (0) | 2022.04.20 |
OOTP22의 퀵스타트 계보를 알아보자 (0) | 2021.12.20 |
나만의 선수 구상과 룰 및 엑셀파일 (0) | 2021.11.22 |
PC와 모바일 사이에서 입문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 (0) | 2021.10.3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