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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OTP 공략

포지션 평점 수비 레이팅 가중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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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OTP에서 수비 포지션 평점을 계산할 때, 수비 레이팅을 참조합니다. 여기에 적용되는 가중치를 알려드립니다.

포수

C어빌 = 0.78

C암 = 0.78

동일한 가중치인데 현실은 어빌 압승

 

유격수

레인지 = 1.02

에러 = 0.3

암 = 0.08

디피 = 0.32

 

2루수

레인지 = 0.86

에러 = 0.33

암 = 0.06

디피 = 0.36

 

3루수

레인지 = 0.52

에러 = 0.3

암 = 0.68

디피 = 0.13

 

1루수는 레인지 45를 기준으로 달라지고, 키에 곱셈가중치가 붙어서 좀 더 복잡. (표준키는 185인듯)

 

중견수

레인지 = 1.72

에러 = 0.14

암 = 0.07

 

우익수

레인지 = 1.02

에러 = 0.16

암 = 0.44

 

좌익수

레인지 = 1.18

에러 = 0.16

암 = 0.23

 

결론

포수는 동등(그러나 프레이밍에 캐쳐어빌이 들어가기때문에, 실질적으로 어빌 압승. 프레이밍 가중치에따라 실익이 동등해지거나 역전 가능)

내야레인지는 유격수 우선

DP 효용성은 2루에게 제일 높음

암 효용성은 3루.

 

외야 레인지는 중견수에게 상당히 중요 (그 어떤 가중치와도 격차가 큼)

외야 암은 우익수가 비교적 중요. 중견수가 제일 안중요

에러는 평균적으로 별로 안중요하니 대충 좌익수한테 비교우위있음. (절대우위는 레인지고)

https://ootpcalculator.com/position-calculator

 

OOTP Calculator

 

ootpcalculator.com

참고하면 좋을 포지션 계산기 링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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