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OTP 공략
포지션 평점 수비 레이팅 가중치
XinKer
2022. 11. 24. 17:2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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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OTP에서 수비 포지션 평점을 계산할 때, 수비 레이팅을 참조합니다. 여기에 적용되는 가중치를 알려드립니다.
포수
C어빌 = 0.78
C암 = 0.78
동일한 가중치인데 현실은 어빌 압승
유격수
레인지 = 1.02
에러 = 0.3
암 = 0.08
디피 = 0.32
2루수
레인지 = 0.86
에러 = 0.33
암 = 0.06
디피 = 0.36
3루수
레인지 = 0.52
에러 = 0.3
암 = 0.68
디피 = 0.13
1루수는 레인지 45를 기준으로 달라지고, 키에 곱셈가중치가 붙어서 좀 더 복잡. (표준키는 185인듯)
중견수
레인지 = 1.72
에러 = 0.14
암 = 0.07
우익수
레인지 = 1.02
에러 = 0.16
암 = 0.44
좌익수
레인지 = 1.18
에러 = 0.16
암 = 0.23
결론
포수는 동등(그러나 프레이밍에 캐쳐어빌이 들어가기때문에, 실질적으로 어빌 압승. 프레이밍 가중치에따라 실익이 동등해지거나 역전 가능)
내야레인지는 유격수 우선
DP 효용성은 2루에게 제일 높음
암 효용성은 3루.
외야 레인지는 중견수에게 상당히 중요 (그 어떤 가중치와도 격차가 큼)
외야 암은 우익수가 비교적 중요. 중견수가 제일 안중요
에러는 평균적으로 별로 안중요하니 대충 좌익수한테 비교우위있음. (절대우위는 레인지고)
https://ootpcalculator.com/position-calculator
OOTP Calculator
ootpcalculator.com
참고하면 좋을 포지션 계산기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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